■ Object와 Class :
-Object : 현실 세계에 존재하는 모든것으로 개념과 사물이 Object의 대상이 된다
그중에서 구현할려고 하는 프로그램에 필요로 하는 Object를 찾아낸다.
객체는 객체를 표현하는 속성(Data)과 객체가 할수 있는 기능(method)으로
구성되어 있다.
- Class : 객체를 생성하기위해 객체의 정보(Data와 method)를 클래스에 선언한다.
- 클래서 선언
[modifier] class className{
//속성(data) 선언
//생성자 선언
//메소드선언
}
■ 메소드 : 프로그램 실행의 최소 단위로 모듈화의 기본
- 선언 :
[modifier] return_type methodName([argument-list]){
//기능 구현
}
return_type : 메소드를 실행후 결과 값을 메소드호출한 곳으로 전달하고자할때
메소드의 끝에 return 결과값;을 기재한수 결과값에 해당하는 타입을
메소드 선언부에 적어준다. 만약 결과 값을 전달하지 않을 경우 리턴타입은
void로 적어준다.
argument-list : 메소드를 구현할때 외부로 부터 데이터를 받아 구현할경우
외부로 부터 받을 데이터를 선언한다.
argument는 0개 이상 선언 할수 있다.
ex)
public int deposit(int amount){
return balance+=amount;
}
- 호출방법 :
1. 클래스 내에서 호출할때
methodName([argument-list]);
ex)
public class MyDate{
public int day,month,year;
public MyDate(){}
public MyDate(int day, int month, int year){
setDay(day);
}
public void setDay(int day){
this.day= day;
}
}
2. 클래스 외부에서 메소드 호출하고자 할때
- 클래를 통해 객체를 만들고 객체를 통해 메소드를 호출
ex)
MyDate d1 = new MyDate();
d1.setDay(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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