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
24시간 동안 테러범과의 사투를 그릴 실시간 드라마죠. 주인공으로 나오는 잭바우어는 이제 미국에서는 가장 유명한 드라마 케릭터로 자리잡게 되었죠. 반전과 복선이 거의 예술인 드라입니다. 꼭 보시길 바랍니다. 현재 시즌6가 방영중입니다. 감상팁을 알려드리자면 아무리 궁금하시더라도 절대 앞의 내용을 보시거나 하면 안됩니다. 시즌1부터 차근차근 보셔야 진정한 24시의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Heroes]
현재 미국은 물론이고 우리나라 미드팬들 사이에서 가장 관심받고 있는 드라마입니다. 다른 사람들과 다르게 초능력을 지닌 평범한 사람(?)들이 앞으로 다가올 불행한 미래를 해결한다는 내용입니다. 현재 시즌1이 방영하고 있습니다. 꼭 보시길 바랍니다. 감상팁이라면 미드팬들이라면 익숙한 얼굴들이 많이 나와 편안한 느낌의 드라마로 느껴집니다.
[Smallville]
슈퍼맨의 청소년시절을 다룬 드라마이죠. 예전에 TV에서도 방영했죠. 어설픈 클락이 점점 능력을 깨우치는 내용입니다. 굉장히 유쾌한 드라마라고 할 수 있죠. 실제 슈퍼맨의 스토리를 기반으로 해서 스몰빌만의 오리지날 스토리이기에 재미가 남다릅니다. 원래는 결코 나올 수 없는 인물들의 등장들("슈퍼맨"의 인물들)로 인해서 간간히 재미가 솔솔하죠.. 감상팁이라면 실제 슈퍼맨의 스토리와 비교하면서 보는 것과 다른 히어로(플래쉬, 아쿠아맨, 그린애로우등)의 등장입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우리가 이미 아는 결과(클락과 루터의 대결, 라나랭과의 이별, 로이스와의 사랑등)로의 재미입니다.
[CSI 시리즈]
더 이상 말이 필요없는 최고 인기 드라마이죠. CSI, CSI 마이애미, CSI 뉴욕까지 3개의 드라마가 있죠. 비슷한 드라마라고 생각하시면 큰 오산입니다. 같은 소재의 드라마이기는 하지만 느낌이 완전 다른 드라마이죠.. 개인적으로 CSI 마이애미를 저는 추천하고 싶네요. 다른 CSI시리즈보다 강한 액션이 많이 첨가되어 있는 드라마입니다. 감상팁이라면 특별히 보는 순서는 없지만 제작 순서가 CSI → CSI 마이애미 → CSI 뉴욕 순서입니다. 물론 순서대로 보실 필요는 없습니다. 다른 드라마가 끝나고 다음드라마가 방영한게 아니라 방영하면서 다른 드라마를 만든거니까 편하게 보세요.
[Medium, Ghost Whisperer]
같은 소재의 완전 다른드라마인 두개의 드라마입니다. 죽은 영혼을 볼 수 있는 두 여인이 주인공인 드라마입니다. 미디엄은 약간 수사물이고, 고스트위스퍼러는 가족드라마입니다. 수사물과 감동을 느끼고 싶으시다면 미디엄을, 가족간의 사랑과 감동을 느끼고 싶으시다면 고스트위스퍼러를 보세요. 감상팁이라면 뭐니뭐니해도 주인공에 중점을 두시면 되겠습니다. 미디엄은 페트리샤 아퀘드라는 미국에 유명한 배우집안의 연기 잘하는 배우가 주인공이고, 고스트위스퍼러는 제니퍼 러브 휴이트라는 유명스타가 제작과 주연을 맡은 드라마이죠. 개인적으로 미디엄을 더 좋아합니다.
[Supernatural]
어린시절의 악마로부터 어머니를 잃은 형제가 악마를 퇴치하는 내용의 드라마입니다. 현재 시즌2가 방영중이며 많은 사람들의 인기를 받고 있습니다. 자연스런 컴퓨터 그래픽이 정말 볼만합니다. 감상팁이라면 뭐라고 해도 잘생긴 두 형제 주인공들입니다.
그 외에도 위기의 주부들, 로스트, 하우스 등 수많은 인기 드라마가 있지만 젊은 느낌의 드라마는 이렇게입니다. 20대가 좋아할만한 드라마입니다.